“외모에 밀려 떨어졌다” 회사원 외모, 성형할만큼 중요할까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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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헬스포커스한국을 일컫는 별명 중 하나인 ‘성형공화국’. 국내 성형수술 시장은 5조 원대로, 세계 시장 규모인 21조 원과 비교했을 때 엄청난 규모라고 할 수 있는데요. 성형광고 역시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어 서울 교통 공사는 ‘2020년까지 역사 내 성형 광고를 전면 금지하겠다.’고 밝히기도 했습니다.출처 : 한국스포츠경제, 네이버 사전물론 성형 수술의 원래 목적은 잘못된 신체 부위를 원래 상태로 복구하는 데 있습니다. 그러나 지나친 ‘외모지상주의’로 인해 목적이 변질되고 있는데요. 성형 수술의 대부분은 더 잘생기고 싶어서, 더 예뻐지고 싶어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. 이렇게 외모지상주의가 점점 심화되면서 ‘취업 성형’이란 말도 등장했는데요. 취업난 속에서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생겨나면서 나타난 신조어입니다.출처 : MBC <무한도전>, 구글 검색취업 성형이란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, 많은 취준생들은 스펙만큼이나 외모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. 여러 커뮤…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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